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논쟁, 어이없다"

유승민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 논쟁, 어이없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코로나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 지급하느냐, 소득 하위 80%까지만 지급하느냐를 놓고 벌어지는 논쟁에 "어이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SNS에서 "(하위) 80%면 마치 적절한 수준인 것처럼 기정사실로 되고, 80% 이하에 대해선 아예 거론조차 안 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건강보험료 책정 기준이 되는 하위 80%의 월소득(4인 가구)이 975만 원, 연소득으로 따지면 1억1천700만 원이라는 점을 들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연소득 1억1천700만 원의 4인 가구에 1인당 25만 원을 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하는 게 과연 올바르고 공정한 정책이라고 할 수 있나"라며 "소상공인, 자영업자, 실업자, 저소득 빈곤층… 이분들에게 충분한 지원을 하고도 돈이 남아돌아 이런 정책을 펴는 것인가"라고 따져 물었습니다.

이어 "정치인들이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볼 문제"라며 "여야 모두 합리와 이성을 잃은 돈 풀기를 중단하고, 진짜 어려운 국민을 돕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대통령, 총리, 부총리도 부디 상식과 이성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