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명단 누락에 엉뚱 예약까지…학원 종사자 접종 혼선

<앵커>

서울과 경기도에서는 학원 종사자들이 백신을 맞고 있습니다. 아이들 위해 지자체가 우선 접종 대상에 포함시킨 건데, 접종 신청 명단에 빠져있기도 하고 신청 안 했는데 예약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안상우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자>

서울에서 음악학원을 운영 중인 A 씨.

서울시의 자율 접종을 받기 위해 교육청에 접종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하지만 접종 시작 사흘이 지났지만 안내 문자를 받지 못했습니다.

시와 교육청에 전화했더니 '접종자 명단에 이름이 없다'는 황당한 답을 받았습니다.

[A 씨/학원 강사 : 거짓말쟁이가 된 느낌이에요. 학부모님들한테도 '저희 다 이제 맞으니까 걱정마세요'라고 했는데…답답하죠. 솔직히 진짜 답답해요.]

또 다른 학원 강사는 접종 신청을 하지 않았는데도 안내 문자를 받았습니다.

심지어 남의 이름에, 자신이 원하는 날짜나 장소도 아니었습니다.

[B 씨/학원 강사 : 저한테 난데없이 예약 번호랑 접종받아야 할 날짜, 장소 이런 것들이 와 버리니까 이거를 뭐 어떻게 제 입장에서는 정정해줄 방법도 없고….]

서울시 측은 "접종 일정이 예상보다 2주가량 앞당겨지다 보니 준비 시간이 촉박했다"며 접종 대상자 명단을 제대로 정리하지 못했다고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예약 오류로 명단에서 빠진 사람들에 대해서는 아직도 구제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자율접종은 서울과 경기뿐 아니라 17개 시도로도 확대됩니다.

특히 학원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혼선과 오류가 이어지고 있는데, 정교한 접종 예약과 안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