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선별 진료소 폭염과의 전쟁…얼음팩 10개, 20분도 못 가

<앵커>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선별진료소마다 검사도 부쩍 늘었습니다. 푹푹 찌는 더위에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데요.

TBC 남효주 기자가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기자>

음료수를 넣어놓던 냉장고가 얼음팩을 보관하는 창고로 변했습니다.

더위를 이겨보려 최대한 얇은 옷을 입고, 조끼 주머니를 열어 꽁꽁 얼린 얼음팩까지 넣어보지만, 몸을 둘러싼 10개의 얼음팩은 내리쬐는 뙤약볕 아래서 20분도 버티지 못합니다.

[임빈/대구 수성구 보건소 : 아까 아이스팩 넣었던 건 거의 반 다 녹았고…. 지금 그냥 날씨도 더운데, N95 마스크랑 페이스 실드, 그리고 레벨 D 방호복을 입으니까 숨쉬기가 너무 힘들고, 너무 덥고.]

그렇다면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이 느끼는 더위는 실제 어느 정도일까, 취재진이 직접 체험해봤습니다.

레벨 D 방호복을 입고, 보호장구를 착용하자마자 숨이 턱턱 막혀옵니다.

이렇게 직접 입어보니까요, 바람이 전혀 통하지 않는 방호복 재질 때문에 입은 지 5분도 채 되지 않아 온몸이 축축해져 오는 것을 그대로 느낄 수가 있었는데요, 실제 체온을 재보니 38도가 금세넘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시간만 근무하고 나면 말하기도 힘들 정도로 녹초가 됩니다.

[박기식/대구 수성구 보건소 : 좀 더 열심히 해야만 국민들이 좀 더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코로나19 4차 대유행 속에 본격적으로 시작한 폭염.

'열돔 현상'으로 한반도 전체가 가마솥 더위에 갇힐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어느 때보다 힘겨운 여름나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