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슈블라] 원희룡 "이준석, 의견 수렴 부족하면 당내 문제 될 수도"

[이슈블라] 원희룡 "이준석, 의견 수렴 부족하면 당내 문제 될 수도"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의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원 합의 논란에 대해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가 "이준석 대표의 판단이 실망스럽다"며 비판적인 글을 SNS에 남겼습니다.

원 지사는 SBS 디지털오리널 '이슈블라' 출연해서도 "이준석 대표가 새로운 흐름을 공급하며 잘하고 있지만, 당 대표가 이슈나 정책에서 충분한 의견을 수렴하지 않았을 때 당내 민주주의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원 지사는 그러나 "이 대표가 워낙 영민해서 여러 과정을 겪으면서 최상의 조화점을 찾아갈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슈블라 원희룡 사진

기본소득에 비판적인 원 지사는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지사를 겨냥해 "대한민국을 위해 너무 위험한 정치인"이라고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그러면서 "기본소득은 공정하지도 않고, 어떤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데 이슈몰이로 국민을 선동하고 편가르기를 하면서 기본소득에 반대하면 적을 삼아서 공격한다"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최근 장시간 회동을 한 또다른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선 "이미 정권교체에 상당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한다" 면서 "윤석열은 국민의힘 지지층 뿐 아니라 중도층과 진보인데 문재인 정부에 실망한 층까지 다 담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습니다.

원 지사는 제주도가 중국 자본에 잠식돼 가는데 책임이 있지 않냐는 시청자 질문에 대해선 "취임하자마자 중국 자본에 의한 토지 잠식과 난개발이 심각해 전면 금지시켰고 현재 중국인에 의한 토지 소유는 0.9% 수준"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또 자신은 불이 난 곳에서 불을 끈 사람인데 화재 현장에 있다고 방화범 취급을 해선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원 지사가 출연하는 SBS 디지털오리지널 이슈블라는 오늘(13일) 오후 3시40분 SBS 뉴스 유튜브 채널에서 최초 공개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