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뉴스딱] "너희 잘못, 중국!" 한국계 6살 목에 주먹질

6살에 불과한 한국계 소년이 아시아인이라는 이유로 다짜고짜 폭행을 당하고 인종차별적 폭언을 들어야 했습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쇼핑몰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피해 소년은 지난 4일, 가족과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쇼핑몰을 찾았습니다.

소년의 어머니는 남편이 아들 손을 잡고 걷고 있었고 자신은 2살 된 딸이 탄 유모차를 밀고 있었는데, 갑자기 한 여성이 다가와 다짜고짜 아들 목을 때렸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영상에는 백인 여성이 소리를 지르며 이들 가족을 위협하는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요.

가해 여성은 '중국'을 언급하며 "당신이 무슨 짓을 하고 있는지 다 안다. 너희는 어린이들을 잡아먹는다"는 등 입에 담지 못할 인종차별적인 폭언도 퍼부었다고 합니다.

아이의 어머니는 '아들이 신체적인 상처보다도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백인 여성이 증오범죄를 저지른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었는데요.

쇼핑몰 직원은 '여성이 과거 히스패닉계 가족을 괴롭히는 것을 본 적이 있다'고 증언하기도 했습니다.

오죽하면 관련 영상을 본 경찰이 그녀를 바로 알아볼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이 여성은 이날 쇼핑몰에서 또 다른 난동 사건을 일으키다 경찰에 체포가 됐고, 증오범죄 혐의로 기소됐다고 합니다.

(화면 출처=틱톡 uhmmajo)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