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경심, 항소심서 억울함 호소…"순식간에 범죄자로 낙인찍혀"

정경심, 항소심서 억울함 호소…"순식간에 범죄자로 낙인찍혀"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관련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년이 선고된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징역 7년을 구형한 가운데 정 교수가 혐의를 부인하며 눈물을 보였습니다.

정 교수는 오늘(12일) 서울고법에서 열린 결심 공판 최후 진술에서 딸 조민 씨가 과거 영어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줬다며 "딸이 엄마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 제가 딸을 이용한 것인데, 지금 와서 이런 시련과 고통을 안겨 그때로 돌아갈 수 있다면 하고 골백번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배우자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후보자가 된 뒤 제 삶은 상상조차 해본 적 없는 상황 속으로 곧두박질쳤고, 저와 제 배우자는 검찰과 언론에 의해 순식간에 범죄자로 낙인찍혔다"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또 미공개 주식 정보를 이용해 이익을 봤다는 검찰 주장 등에 대해서도 모두 부인했습니다.

정 교수 측 변호인은 자녀 입시비리 혐의와 관련 "대학들이 스펙에 대해 적절한 평가를 한 것이고, 스펙이 과장됐다고 해서 과도한 책임을 묻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앞서 "우리 사회의 공정과 신뢰, 법치주의의 가치를 훼손한 사건"이라며 1심 때와 마찬가지로 정 교수에게 징역 7년과 벌금 9억 원을 선고하고 1억 6천여만 원의 추징 명령을 내려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습니다.

정 교수의 항소심 결론은 다음 달 11일 나올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