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성남FC 코로나19 확진자 8명으로…K리그 일정 변경 가능성

성남FC 코로나19 확진자 8명으로…K리그 일정 변경 가능성
프로축구 성남FC 선수단의 코로나19 확진자가 8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성남 구단에 따르면 어제(11일) 1군 A코치가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이날까지 성남 선수단에서 7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추가 확진자 중 5명이 스태프이며, 2명은 선수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성남은 최근 전지훈련에 참여한 선수 31명과 스태프 15명 등 총 46명을 대상으로 유전자증폭 검사를 받도록 했으며 이중 44명의 검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내일 검사 결과가 나오는 남은 2명의 검사 결과에 따라 선수단 확진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성남은 선수단뿐 아니라 사무국 직원과 지원 인력들도 전원 진단검사를 받도록 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성남은 홈페이지에 관련 공지문을 올리고 "방역 당국과 지방자치단체, 프로연맹과의 협력 및 역학 조사 결과에 따라 후속 조치를 철저히 이행해 더 이상 확산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적었습니다.

성남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강원 고성에서 전지훈련을 했습니다.

훈련 마지막 날 A코치 등 2명이 코로나19 증상을 보여 자가검사 키트로 검사를 한 결과 양성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다음날인 11일부터 선수단 전원이 PCR 검사를 받았고 이중 A코치가 가장 먼저 확진 통보를 받았습니다.

확진자가 크게 불어나 선수단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것은 물론 K리그1 경기 일정을 변경하게 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프로축구연맹은 "모든 인원에 대한 검사 결과가 다 나오고, 역학조사로 밀접접촉자 규모를 확인한 후 경기 일정 조정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남은 앞서 코로나19 때문에 14라운드부터 17라운드까지 4경기를 연기한 바 있습니다.

당시 성남에는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지만 앞서 맞대결을 한 FC서울에서 확진자가 나와 이후 경기가 미뤄졌습니다.

(사진=성남FC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