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춘천 '수돗물 대란'…무더위까지 겹쳐 시민들 원성

춘천 '수돗물 대란'…무더위까지 겹쳐 시민들 원성
강원 춘천시에서 수돗물 공급이 지난 9일부터 사흘째 차질을 빚자 시민들의 원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남산면, 남면, 서면 등 춘천 외곽지역 2천여 가구에는 오늘(11일) 오전까지 수돗물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시청은 각 지역 면사무소를 통해 생수와 급수차를 지원하고 있지만,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날씨에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남면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A씨는 "생활 불편은 둘째치고 장사를 할 수 없어 애가 탄다"며 "시청에 전화해도 도무지 연결이 안 되니 담당자 휴대전화 번호라도 가르쳐 달라"고 토로했습니다.

수돗물이 공급되는 가구에서도 불만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도꼭지에서 누런 녹물이 나오거나 소독약 냄새가 강하게 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샤워꼭지에 새 염소필터를 장착한 뒤 얼마 지나지 않아 필터 색깔이 누렇게 변해 오랫동안 사용한 제품보다 더 더러워져졌다는 제보가 주민 인터넷 커뮤니티에 이어지고 있습니다.

춘천 수돗물 대란 금세 더러워진 샤워기 필터 (사진=독자 제공, 연합뉴스)

후평동에 사는 한 주부는 "첫날에는 불편을 참고 넘어갔지만, 오늘까지 수돗물이 이 지경이니 자녀를 씻기기 불안하다"며 "아이들이 물에서 워터파크 냄새가 난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천동의 한 상점은 전날 밤 생수가 동나 주민들이 깨끗한 물을 구하기 위해 소동이 벌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춘천의 한 대형마트에 따르면 해당 매장의 생수 판매량이 지난 9일 이전보다 2배 이상 높아진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춘천시 상수도관 파손 긴급보수 (사진=연합뉴스)

춘천시는 지난 9일 오전 소양취수장 취수펌프 밸브 연결부위의 파손으로 전체 펌프(5기) 가동이 중단, 긴급 공사를 통해 약 9시간만인 밤 11시 복구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비어있던 배수관에 공기가 차 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시는 공기를 빼는 작업을 마친 뒤 오늘 밤까지 수도 공급을 정상화할 계획입니다.

시는 전날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리고 재난문자를 통해 시민들에게 수돗물 사용을 최대한 자제해달라고 알렸습니다. 

(사진=독자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