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안녕" 남기고 연락 두절된 20대…휴대전화 위치 추적으로 신속 구조

[Pick] "안녕" 남기고 연락 두절된 20대…휴대전화 위치 추적으로 신속 구조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20대가 경찰의 신속한 대응으로 무사히 구조됐습니다.

8일 경기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5시 50분쯤 "지인이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 메시지를 남긴 뒤 연락이 두절됐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습니다.

20대 여성 A 씨가 '안녕'이라는 문자를 남긴 채 연락이 닿지 않고 있으며, 평소 우울증을 앓고 있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경찰은 신속히 A 씨의 휴대전화 최종 위치를 추적해 의정부 시내 한 아파트 인근을 특정하고 3층 규모 지하 주차장을 중심으로 수색을 시작했습니다.

신고를 받은 지 10여 분만인 오후 6시 5분쯤 경찰은 주차장에서 뿌연 연기가 가득 찬 차량을 발견했습니다. 차 안에는 A 씨가 의식을 잃고 쓰러져 있었습니다.

이후 경찰은 119가 도착할 때까지 A 씨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했고, 한때 위독한 상태였던 A 씨는 병원에 도착할 때쯤엔 안정된 상태를 회복했습니다.

현재 A 씨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경찰 관계자는 "휴대전화 위치 추적이 빠르게 이뤄져 늦기 전에 무사히 인명을 구조할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 129, 생명의 전화 ☎ 1588-9191, 청소년 전화 ☎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앱,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