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빅리그 입성' 이재성 "축구 인생 후반전 뛰러 갑니다"

'빅리그 입성' 이재성 "축구 인생 후반전 뛰러 갑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마인츠 입단을 확정한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이재성이 인천공항을 통해 독일로 떠나면서 빅리그 입성 소감을 밝혔습니다.

지난 6월 독일 2부리그 홀슈타인 킬과 계약이 끝난 뒤 1부리그 마인츠에 입단하는 이재성은 "제 축구 인생의 후반전을 뛰러 나가는 심정이다. 더 큰 도전으로 나아갈 수 있느냐가 걸려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재성은 마인츠가 지정한 국내 병원에서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뒤 계약서에 사인해 송부했습니다.

이제 마인츠에 도착 후 공식 입단식을 치르게 됩니다.

이재성이 마인츠를 선택한 이유는 보 스벤손 마인츠 감독의 적극적인 구애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재성에 따르면 스벤손 감독은 6월 말부터 몇 차례에 걸쳐 이재성과 영상 통화를 하며 영입 의사를 타진했습니다.

이재성은 "스벤손 감독이 새 시즌 구상에 네가 꼭 필요하다"고 했다면서 "감독님이 강하게 원하니까 더 많은 경기에 나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데스리가라는 큰 무대에서 꾸준히 출전해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겠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마인츠는 과거 차두리, 구자철, 박주호, 지동원이 몸담았던 '친한파 클럽'입니다.

이재성은 "동원이형을 통해 마인츠 구단에서 느낀 점들과 도시와 팀 분위기에 관해 설명을 들었다. 구단이 한국 선수들에게 좋은 인상을 받은 것 같았다. 새 무대에서 적응하는 데에 이런 점들이 도움이 될 것 같았다"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어 "새 팀에 빨리 적응해 최대한 많은 경기에 나서고 싶다. 공격수인 만큼, 최대한 공격포인트도 많이 올리고 싶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