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 전 국민으로 확대

[경제 365]

앞으로 공무원이나 대기업 직장인도 1인당 최대 500만 원의 직업훈련 비용을 지원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내일배움카드는 국민 스스로 직업 능력 개발을 위해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1인당 최대 500만 원의 자격증 취득비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정부는 실업이나 재직, 자영업 여부에 상관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에게 1인당 35만 원의 기관 수강료를 지급하는 평생교육바우처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국내 상장사들의 스톡옵션 채택이 해마다 증가하면서 올해 상반기에만 2조 원에 육박하는 스톡옵션이 부여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평가사이트 CEO스코어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임직원들에게 6조 14천64억 원의 스톡옵션이 부여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저출산으로 아이들이 줄고 아이스크림을 대체할 수 있는 아이스 음료 등이 인기를 끌며 아이스크림 시장이 위축되고 있단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국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18년 1조 6천832억 원에서 2020년 1조 5천379억 원으로 축소됐습니다.

올해 1월에서 4월 시장 규모는 3천800억 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1%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이 숙박 없이 객실과 부대시설을 일정 시간 쓸 수 있는 대실 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통상 대실 상품은 모텔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숙박업소에서 내놨지만, 코로나19로 외국인 관광객과 비즈니스 수요가 끊기며 투숙률이 50% 밑으로 떨어진 것이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