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대규모 불법 집회에 단호한 법적 조치 취해야"

문 대통령 "대규모 불법 집회에 단호한 법적 조치 취해야"
문재인 대통령은 방역지침을 위반하는 대규모 불법 집회에 대해 엄단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5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불법적인 대규모 집회 등 방역지침을 위반하는 집단행위에 대해 단호한 법적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주말 민주노총이 서울 도심에서 전국노동자대회를 강행한 것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풀이됩니다.

문 대통령은 "전 세계적으로 전파력이 강한 델타 변이 확산에 비상이 걸렸다"며 "코로나가 잘 통제되는 우리나라 상황도 심상치 않다"고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그러면서 "관건은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를 다시 억제하는 일"이라며 "고위험시설을 집중 점검하고 강화된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위반 시 즉시 영업을 정지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엄격히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서울 등 수도권 상황이 심각한 만큼 수도권 지자체도 높은 책임감을 갖고 방역망이 뚫리지 않도록 총력 대응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자영업자의 어려움이 계속 이어져서는 안된다"면서도 "분명한 것은 방역 없이는 경제가 없다는 것"이라며 방역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여름철 본격적인 장마에 접어들었음을 언급하며 "인명피해를 막는 게 최우선"이라면서 "산사태나 침수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부터 대비를 철저히 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끝으로 차기 대선 경선이 시작되는 것과 관련해 "정치의 계절이 돌아왔지만 정부는 오로지 민생에만 집중해야 한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