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늘어나는 대선 출마자들…황교안 · 윤희숙도 대선행

<앵커>

이재명 경기지사의 출마 선언에 야권에서는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졌습니다. 황교안 전 대표와 윤희숙 의원은 대권 도전을 선택했습니다.

이현영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경기지사의 출마 선언에 국민의힘 지도부는 별다른 반응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대권에 뜻을 둔 의원들에게서는 날 선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하태경 의원은 "이 지사가 '조국 비호'에 단단히 한몫했다"며 "'공정'을 말할 자격이 없다"고 SNS에 글을 썼고, 김태호 의원은 "문재인 정권과 차별성을 못 느꼈다"며 '문재인 시즌2'라고 주장했습니다.

9명의 여권에 야권의 대선 출마자도 계속 늘고 있습니다.

'저는 임차인입니다'라는 국회 연설로 이름값을 키운 국민의힘 초선 윤희숙 의원이 오늘(2일) 대선 출마를 선언합니다.

경제학 박사 출신인 윤 의원은 기본소득을 주창하는 이재명 지사와 설전을 벌이기도 했는데 '경제 대통령'을 내세울 걸로 알려졌습니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도 "무너진 원칙과 법치를 다시 세우겠다"면서 '대권행'을 택했습니다.

지난해 총선 참패 책임론에 대해서는 "과거의 자신은 죽었다"며 "성찰하겠다"고 말했는데 노선 변경이냐는 질문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황교안/전 미래통합당 대표 : 이것이 어떻게 강경보수입니까. 국민을 지키는 게 강경보수라고 하면 저는 그럼 강경보수의 길을 가겠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어떤 비난에도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겠다"며 "이제 국민의 윤석열로서 새 걸음을 내디딘다"라고 SNS에 '정치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