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靑 비서관 부인 소유 주말 농장, 모종은 20개 남짓

<앵커>

김기표 전 청와대 반부패비서관이 부동산 투기 논란으로 사실상 경질된 데 이어 이번에는 김한규 청와대 정무비서관의 부인이 보유하고 있는 주말농장용 땅과 관련해 그 용도가 의심된다는 의혹이 나왔습니다.

유수환 기자가 의혹이 제기된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경기 양평군 옥천면에 있는 942㎡ 넓이의 밭.

'농장'이라는 푯말이 있지만 땅 대부분에는 잡초가 자라나 있습니다.

그 사이로 깨와 땅콩으로 추정되는 작물이 20포기 정도 눈에 띕니다.

곳곳에는 나뭇가지와 돌, 잡초도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일부 작물 모종이 심어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밭 주인은 지난주 임명된 김한규 청와대 정무비서관의 부인.

지난 2016년 9월 부모에게서 증여받은 땅입니다.

농지법상 비농업인은 '주말농장 목적'일 경우에만 1천㎡ 미만으로 농지를 소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 이웃들은 최근에 김 비서관 측이 찾아와 작물과 관련한 이야기를 했다고 전했습니다.

[동네 주민 : (김 비서관의 장인이) 6월 달에 오셨는데, 초인가 오셨던 것 같아요. 이렇게 두면 농지인데 불법으로 과태료를 문다고 저한테 와서 물으시더라고요. (제가 그래서) 뭐라도 심으시라고 (말씀드렸어요.)]

김 비서관의 아내가 부모로부터 증여받은 뒤 지금까지 5년 사이 공시지가는 40% 넘게 올랐고, 현 시세는 2억 8천만 원 정도라고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김 비서관은 "현실적으로 제대로 관리하기 어려운 면이 있어 수개월 전 매각하려고 내놨으나 아직 매수자가 나타나지 않은 상황"이라며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