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인태 "최재형, 워낙 범생이…정치엔 안 맞다고들 해"

유인태 "최재형, 워낙 범생이…정치엔 안 맞다고들 해"
여권 원로인 민주당 유인태 전 의원은 오늘(25일) 보수진영의 대권 잠룡으로 부상한 최재형 감사원장에 대해 "아는 사람들은, 정치에 안 맞는 사람이라고들 보더라"라고 말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오늘 라디오에서 "소위 범생이(모범생)는 꼭 그렇게 정치에 맞는 게 아닌데, 워낙 범생이로 살아온 친구"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유 전 의원은 "저한테는 고등학교 동문이다. 주변에서 부추기고, 정의화 전 국회의장이 공을 많이 들인 것으로 안다"며 "권력구조 개편 개헌 얘기를 가지고 (대선판에) 나올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서는 "국정감사나 인사청문회 등 까다로운 자리에서 대응을 잘한다는 인상을 받았다. 당당하고 호소력이 있다"며 "장모 관련 (의혹의) 파고를 잘 넘으면 비교적 탄탄대로로 갈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윤 전 총장의 'X파일' 의혹을 제기한 정치평론가 장성철 씨에 대해서도 "갈수록 말이 달라지고 일관성이 없다"며 "야권 내부의 경쟁 세력이라는 설도 있고, 본인이 좀 서운함이 쌓여서 그랬다는 설도 있다"고 지적했습나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에서 대권 도전을 선언한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서는 "추-윤 갈등에서 완패하다시피 해서 쫓겨난 사람"이라며 "빛을 윤 총장한테 더 쏘여주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저러나"라고 혹평했습니다.

민주당 내 경선일정 논의에 대해서는 "연기하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오늘 결정이 나면 잠잠해질 것이다. 더 싸우면 쪼잔해진다"고 내다봤습니다.

그는 "제가 이재명 경기지사에게는 웬만하면 수용하라고 권고한 일도 있다. 본인이 돋보일 것"이라며 "그런데 이 지사는 아웃사이더이고, 주류와의 불신이 깊다. 그게 수용을 못 하는 큰 원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