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화이자, 델타 변이 90% 예방"…美, 추가 접종 검토

<앵커>

내일(26일) 델타 변이를 막을 수 있는 지금 최선의 방법은 백신을 맞는 건데 화이자 측이 자신들이 생산한 백신이 인도발 델타 변이에도 예방 효능이 높다는 주장을 내놨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도 델타 변이 확산을 막기 위해 백신 추가 접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세현 기자입니다.

<기자>

이스라엘을 방문 중인 레퍼포트 화이자 의학 담당 이사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화이자 백신의 '델타 변이' 예방효능이 90%에 달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인도발 '델타 변이'가 영국발 '알파 변이'를 대체한 지역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예방효능이 9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는 겁니다.

[레퍼포트/화이자 의학 담당 이사 : 관련 자료 분석 결과, 델타 변이 예방효능은 90% 정도로 매우 높게 나타났습니다. 다른 변이에도 이와 유사한 효능은 있을 것입니다.]

현재 유통되는 백신 가운데 델타 변이 예방효능을 구체적인 수치로 언급한 건 화이자가 처음입니다.

하지만 화이자 본사는 이와 관련한 자료를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델타 변이 확산 우려 속에 이스라엘은 모레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을 다시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이스라엘은 빠른 백신 접종으로 신규 확진자가 한자릿수대로 떨어지자 지난 15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했었습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 CDC도 백신을 맞고도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이른바 '돌파 감염' 환자에 대한 백신 추가 접종 계획 검토에 나섰습니다.

그만큼 델타 변이 확산세가 심상치 않단 겁니다.

CDC는 특히 장기 요양시설 입소자와 65세 이상 고령자, 의료 인력, 면역체계 손상 환자 등이 델타 변이로 인한 돌파 감염에 취약할 수 있다고 보고, 이들을 중심으로 추가 접종 계획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