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 원희룡, "막가파" "국민 불안" 이재명 협공

이준석 · 원희룡, "막가파" "국민 불안" 이재명 협공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야당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가 여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를 협공했습니다.

오늘(23일) 제주에서 만난 이 대표와 원 지사는 전기차를 타고 50분 가량 이동하며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는데, 이재명 지사에 대한 평가와 함께 '막가파' 등 수위 높은 발언도 나왔습니다.

원 지사가 먼저 이 지사를 화제에 올렸습니다.

원 지사는 "이 지사는 '문재인 대통령과 다르다', '좌고우면 안 한다' 등 문 대통령과 반대되는 이미지를 들고 나올 것"이라며 "이 지사가 문 대통령과 다른 지도자인가"라고 이 대표에게 물었습니다.

이에 이 대표는 "(이 지사는) 행운 가까운 게 따랐다"며 "성남시장으로 정치를 시작했는데, 판교 등에서 많이 걷힌 법인세로 시혜성 복지정책을 펼치면서 인기가 올라간 것"이라고 평가 절하했습니다.

그러자 원 지사는 "문재인 정부보다 더 막 나가는 막가파라고 할 수 있다"고 거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이 지사 말처럼 한 달에 4만 원, 1년에 50만 원, 국가 전체로 26조 원을 현금다발 뿌리듯 살포하면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푼돈이고, 국가 입장에서는 어마어마한 거액"이라며 "말도 안 되는 얘기로, 공정하지도 않고 효과도 없이 대한민국 전체를 망가뜨릴 수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원 지사는 "헌법 파괴, 자유 억압이 문 대통령보다 한술 더 떠 막가파로 간다. 막아야 한다"라고도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 지사가) 정치적 타협을 보여주지 않아 많은 국민이 불안해 한다. 막무가내로 밀어붙이고 비난하는 모습"이라며 "대선주자들이 이 지사의 선심 쓰기용을 강하게 지적하고 맞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돈 주면 좋아하는 것을 누가 모르나"라며 "책임 있는 정치인이라면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 못 하는 것이 있으면 비난받고 욕먹어가면서도 설득해야 한다"며 원 지사의 주장에 호응했습니다.

나아가 원 지사는 2년 전 필리핀으로 수출됐다가 평택항으로 돌아온 쓰레기 4천여 t을 놓고 이 지사가 SNS를 통해 '제주도 쓰레기'라고 표현한 것을 거론하며 "자기보다 약하거나 반기를 드는 사람에겐 지나치게 공격적"이라며 무섭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 대권주자 중 한 명인 원 지사에게 "국가에 대한 고민을 제주도보다 넓혀서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요청했고, 원 지사는 "닥치고 정권교체를 해야 한다. 분발하겠다"고 답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 제주도 청년 일자리 및 신산업 홍보현장 방문차 제주를 찾았는데, 원 지사는 7년째 이용하고 있는 현대차의 전기차 '니로'를 직접 운전하며 이 대표를 맞았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