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 디즈니월드 리조트 내 '악어 퇴치 작전' 5년…250마리 포획

악어 조심 경고 문구가 붙은 플로리다 디즈니월드 리조트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미국을 대표하는 놀이공원 디즈니월드가 리조트 내 악어들에 대한 퇴치 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22일(현지시간) 현지언론 '올랜도 센티넬'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올랜도에 위치한 디즈니월드는 2016년부터 공원 내 악어 퇴치 작전을 통해 약 250마리를 포획했습니다.

디즈니월드는 플로리다주 어업야생보존위원회(FWC)와 협력해 민간 사냥꾼과 직접 계약을 맺고 악어 퇴치에 나섰습니다.

포획된 악어 대부분이 안락사 처리됐으며, 일부는 도축업자에게 넘겨져 악어고기 및 가죽으로 처리됐습니다.

또 일부는 악어농장 및 동물원으로 넘겨졌다고 FWC는 밝혔습니다.

민간 사냥꾼들은 악어 한 마리당 30달러(3만4천 원)의 수당과 함께 악어가죽 및 고기 판매 수익을 받았습니다.

디즈니월드는 공원 내 악어 출몰 경고문을 설치하고, 직원들에게 악어 출몰 시 대처요령 교육을 시행해 왔습니다.

디즈니월드의 악어 퇴치 작전은 5년 전 비극적인 사고가 계기가 됐습니다.

2016년 6월 14일 2세 남아 레인 토머스 그레이브스가 디즈니월드 내 그랜드 플로리다 리조트 투숙 중 해안가에 나타난 악어에 물렸습니다.

사망한 그레이브스를 기리기 위한 장기기증 홍보재단의 홈페이지에 게재된 그의 모습

악어는 그레이브스를 물고 바다로 들어갔으며, 16시간 후 그의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그의 부모는 아들을 기리기 위해 장기기증 홍보재단을 설립해 운영 중입니다.

현재 플로리다주에는 약 130만 마리의 악어가 서식 중입니다.

FWC에 따르면 최근 5년간 1만7천 건의 악어 관련 민원이 접수됐으며, 매년 8천 마리 이상이 포획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레인 토머스 재단 홈페이지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