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성시경이 날 가스라이팅" 주장 청원글 등장→성시경 측 입장 無

"성시경이 날 가스라이팅" 주장 청원글 등장→성시경 측 입장 無
가수 성시경에게 가스라이팅(Gaslighting :타인의 심리를 조작해 그 사람을 지배하는 행위)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국민 청원글이 올라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A 씨는 지난달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가스라이팅 정신적 피해 처벌 강화, 인스타 실명제, 방송 직권남용법 규제(가수 성시경 중심으로 8개월 이상 방송 3사 라디오로 집단 가학, 가스라이팅 당함)'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A 씨는 "MBC, KBS, SBS 라디오 방송 전체가 저의 신상을 알고서 (어떻게 안지 모름) 저 한 개인을 가스라이팅 했다"며 "제가 조현병 및 성시경 광팬 스토커로 오해받고 모욕 및 조롱받는 억울함을 풀도록 공론화시켜주고, 다시는 방송 사유화 및 가스라이팅 할 수 없도록 처벌 바란다"고 적었다. 해당 글은 20일 넘는 기간 동안 51명의 동의를 받는 데 그쳤다.

이 네티즌은 지난 19일에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왜 내 지인들 병원에 안 보내고 동의하고 날 믿을까요? 1월부터 실명 SBS 고릴라도 썼는데'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바 있다.

성시경

A 씨는 "성시경이 나를 스토킹 하면서 메신저, 유튜브 댓글 등을 훔쳐본다'"며 자신이 올린 사진이나 방문한 식당을 보고, 성시경도 따라서 SNS를 하고 있다고 적었다.

자신이 소셜미디어 메신저로 성시경에게 '왜 자꾸 이러시냐. 날 어떻게 알고 왜 이렇게 따라 하냐'며 '이러다가 내일 하리보 케이크라도 만들라고 하면 만들어서 올리실 것 같아요'라고 했더니 다음날 성시경이 하리보 케이크를 만들어 소셜미디어에 게재했다고도 주장했다. 이 같은 주장들을 뒷받침할 만 근거는 전혀 제시되지 않았다.

A 씨는 "막장 드라마 같죠? 사실입니다. 가스라이팅이 무섭습니다. 운명인 것처럼 여기고 크리스마스 때 고백할 것처럼 라디오에서 말해서 고백도 거절하게 했고, 작사 기회를 줄 거처럼 하고"라고 적었다. 성시경 측이 자신을 고소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진짜여서 그런 것"이라고 주장했다.

A 씨의 글을 본 대다수의 네티즌들은 "황당한 주장"이라는 반응이다.

성시경 측은 현재까지 별다른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성시경은 올해 들어 악성 루머 유포자들과 전쟁을 선포하고, 악플러를 잡아 선처 없이 처벌하고 있다.

(SBS연예뉴스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