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이스라엘, 공중 발사 레이저로 드론 격추 성공

<앵커>

이스라엘이 공중에서 발사하는 레이저로 드론을 격추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비행기에 달린 레이저 시스템으로 최대 20km 떨어진 목표물까지 타격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전형우 기자입니다.

<기자>

비행하는 드론을 레이저 시스템이 조준하자, 드론에 불길이 솟아오르더니 공중에서 폭발해 바다로 추락합니다.

이스라엘, 공중 발사 레이저로 드론 격추 실험

이스라엘 군대가 공중에서 발사되는 레이저로 드론을 격추하는 실험에 성공했다고 현지 언론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국방부 유튜브에는 소형 비행기에 레이저 시스템을 장착해 드론을 격추하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드론 격추용 레이저 시스템은 100킬로와트의 레이저 빔을 발사해 목표물을 격추시킵니다.

이 실험은 900m 높이에서 1km 거리의 목표물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 이스라엘 측은 실전에 배치되면 20km 거리까지 격추가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야니브 로템/이스라엘 국방부 연구개발 담당자 : 우리는 공중 고성능 레이저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통해 드론이나 로켓, 그리고 다른 위협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는 대공포나 요격미사일에 비해 신속하게 이동하는 소형 드론 같은 목표물을 정확하게 격추할 수 있는 데다 유지 비용이 저렴해 미래의 중요한 무기체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이번 성공으로 미국을 비롯한 방산 선진국들의 레이저 무기 개발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