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명 제약사 2세, 결혼식장서 축의금 강탈"…경찰 수사

"유명 제약사 2세, 결혼식장서 축의금 강탈"…경찰 수사
유명 제약사 창업주의 2세인 채권자가 딸의 결혼식장에 나타나 빚을 갚으라며 축의금을 가져갔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오늘(2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채무자 A 씨 측이 지난 2월 채권자 B 씨 등을 공동공갈과 공동강요, 채권의 공정한 추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B 씨는 국내 업계 순위 10위 안에 드는 제약사 창업주의 자녀로 알려졌습니다.

A 씨 측은 고소장에서 지난해 2월 서울 송파구의 한 호텔에 열린 딸의 결혼식장을 찾아온 B 씨 등이 채무 변제 명목으로 축의금을 강탈했으며, 축의금을 주지 않으면 식장에서 난동을 피우겠다며 협박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씨는 2013∼2017년 초등학교 동창 관계인 B 씨에게 7억 원대의 돈을 빌렸다가 일부를 갚지 못해 지난해 1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로 고소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올해 4월 1심 재판에서 징역형을 선고받고 구속됐습니다.

A 씨 측은 빚을 갚지 못한 사실은 인정하지만, 채권자라고 해도 축의금을 강제로 가져가거나 협박한 것은 잘못이라며 고소장을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양측의 입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는 상황"이라며 "사건 관계자들을 각각 불러 조사하며 주장의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