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슈블라] 이광재 "획기적 경선 위해 이재명, 통 크게 양보해야"

[이슈블라] 이광재 "획기적 경선 위해 이재명, 통 크게 양보해야"
대선 출마를 선언한 이광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획기적인 경선 방식 마련을 위해선 이재명 경기지사가 통 크게 양보해 경선 시기를 연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의원은 SBS 디지털 오리지널 '이슈블라'에 출연해 "야당은 경선 룰을 계속 바꾸면서 혁신적인 경선을 하는데 민주당은 너무 고리타분하다"며 "경선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려면 경선을 연기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지사가 통 크게 양보하는 게, 본인이 1등을 하더라도, 전체가 모여서 즐겁게 통합력을 높일 것"이며 "시기는 전 국민 1차 백신 접종이 끝나는 9월 말쯤으로 하는 게 현실적"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슈블라 이광재 썸네일용 사진

최근 계획이 공개돼 논란이 된 안희정 전 지사 면회 계획은 유흥식 주교의 권유였다면서 "일정이 공개돼 당혹스럽고 화도 났다. 면회는 비공개로 갈 예정이지만 분명한 것은 가서 정치적인 이야기를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내일(18일) 오후 3시 40분에 SBS 뉴스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되는 이슈블라 이광재 의원 편에서는 과거 삼성 대선 자금을 받았는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면을 주장하는 것이 적절한지, 삼성 자금으로 여시재연구소를 설립한 건 아닌지 등에 관해 자세히 이야기합니다.

이슈블라 상용 이미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