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이천 쿠팡물류센터 불 재확산…소방관 1명 고립

오늘(17일) 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현장에서 소방관 1명이 고립돼 구조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오늘 오후 1시 50분 현재 광주소방서 119구조대 소속 A 소방경이 물류센터 지하 2층에 고립됐습니다.

A 소방경은 동료 소방관 4명과 함께 불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된 지하 2층에 진입했다가 건물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함께 진입한 4명 중 3명은 대피했으며 1명은 탈진된 상태로 빠져나와 병원에 이송됐습니다.

앞서 당국은 오전 5시 35분쯤 화재 신고를 접수한 뒤 20여 분 만에 관할 소방서와 인접한 5∼6곳의 소방서에서 인력과 장비를 동원하는 '대응 2단계' 경보를 발령, 장비 60여 대와 인력 150여 명을 동원해 화재 진압에 나섰습니다.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 (사진=연합뉴스)
쿠팡 물류센터화재 (사진=연합뉴스)

불은 발생 2시간 40여 분 만인 오전 8시 20분쯤 다소 기세가 누그러졌고, 이에 따라 소방당국은 잔불 정리 작업을 하면서 앞서 발령한 경보령을 순차적으로 해제했습니다.

그러나 오전 11시 50분쯤 내부에서 불길이 다시 치솟기 시작했습니다.

건물 내부 진화 작업을 벌이던 소방관들도 긴급 탈출 지시를 받고 야외로 대피했습니다.

당국은 낮 12시 14분쯤 대응 2단계를 재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