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40대 이하 8월부터 접종…혈전증 판정 30대 사망

<앵커>

백신 3분기 접종계획이 오늘(17일) 발표되는데, 50대는 다음 달에 우선 접종하고, 40대 이하는 8월부터 백신을 맞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가운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 혈전증 판정을 받았던 30대 남성이 숨졌습니다.

김용태 기자입니다.

<기자>

올 상반기에는 의료진과 고령층 등 고위험군부터 접종했다면 하반기는 모든 국민을 신속히 맞히는 게 접종 전략입니다.

다음 달에는 860만 명인 50대가 먼저 백신을 맞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청장 : 50대까지는 우선적으로 접종을 시작하고요. 백신 종류에 대해서는 공급 상황과 그 시기를 고려해서 월별로 결정을 할 예정이어서 지금 말씀드리기는 좀 어렵습니다.]

40대 이하는 8월부터 차례가 돌아오는데, 20대, 30대, 40대를 나누지 않고 접종하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다만 유치원, 초·중·고교 교사와 고등학교 3학년 등 수험생은 여름방학 중에 접종받습니다.

세부 계획은 1차 접종자가 1,400만 명을 넘길 것으로 예상되는 오늘 발표됩니다.

이런 가운데 지난달 27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 국내 두 번째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으로 판정받았던 30대 초반 남성이 숨졌습니다.

이 남성은 기저질환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건당국은 현재까지는 혈소판 감소성 혈전증으로 인한 사망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는데, 사망 원인이 확정되면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첫 번째 사망 사례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보건당국은 첫 번째 혈전증 환자는 지난 주말 증상이 호전돼 퇴원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