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 감독이 만든 개고기 다큐 '누렁이'…불붙은 찬반론

[고현준의 뉴스딱]

미국 인기 시트콤 '프렌즈'의 제작자, 케빈 브라이트 감독이 한국 개고기를 조명한 다큐를 만들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10일부터 유튜브에 공개된 케빈 브라이트 감독의 다큐멘터리 누렁이입니다.

한국 개고기의 실상을 전하는 다큐멘터리여서 제목도 우리말 그대로 썼는데요, 브라이트 감독은 4년 전 한국과 같은 교육과 경제력이 높은 나라에서 개고기를 먹는다는 말을 듣고 그 실상을 파헤치는 영화를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개 사육농장을 직접 방문하고, 동물 보호가와 함께 일반 시민까지 폭넓은 인터뷰를 통해서 한국 개고기 산업의 실상을 담았습니다.

전국 개 농장이 1만 개에 달하고, 연간 도살량이 최소 150만 마리 이상이라는 한국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도 공개했습니다.

민감한 주제인 만큼 지난 10일 온라인에 공개되자마자 1천500개 넘는 댓글이 달리면서 찬반양론이 뜨거운데요, 브라이트 감독은 한국 현대문화에서 개고기 산업이 굉장히 복잡한 문제라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며 이 다큐를 통해 한국 개고기 산업의 현실과 미래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장이 열리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