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모든 공휴일에 '대체 휴일' 적용 추진

더불어민주당이 모든 공휴일에 대체 휴일을 도입하는 대체공휴일법 개정안을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추석과 설, 어린이날에만 적용되는 대체 공휴일을 다른 휴일에도 확대하는 내용입니다.

이 법안이 시행되면 주말과 겹치는 올 하반기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도 대체 공휴일로 추가로 쉴 수 있게 됩니다.

---

지난 4월 평택항에서 일하다 숨진 고 이선호 씨의 사망 경위를 수사 중인 경기 평택경찰서가 원청업체인 '동방' 관계자 등 3명에 대해 업무상 과실치사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이 씨는 지난 4월 22일 오후 평택항에서 화물 고정용 나무 제거 작업을 하던 중 지게차가 왼쪽 벽체를 접으면서 생긴 충격으로 오른쪽 벽체가 넘어지면서 그 밑에 깔려 숨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작업 전반에 걸쳐 안전조치 미준수 사항이 다수 발견됐고, 원청 측의 과실이 중하다고 판단돼 구속영장 신청 대상에 포함됐다"고 밝혔습니다.

---

친구를 가둬놓고 가혹행위를 한 끝에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20대 남성 2명에 대해 서울서부지법에서 오늘(15일) 오전 구속영장 심사가 열렸습니다.

심사에 앞서 법원에 도착한 이들은 취재진 질문에 답을 하지 않고 곧장 법정으로 향했습니다.

그제 오전 6시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서울 마포구 연남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숨진 피해자를 발견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와 함께 오피스텔에 살고 있던 A 씨 등 2명을 중감금치사 혐의로 긴급 체포했습니다.

---

서울에서 유흥업소 영업이 금지되자 호텔 방을 허가 없이 유흥주점으로 바꿔 영업하고 성매매를 알선한 일당이 덜미를 잡혔습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어젯밤 11시 40분쯤 서초동의 한 호텔에서 호텔 업주 A 씨와 알선책 2명 등 3명을 성매매알선 등 행위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검거했습니다.

이들은 객실 1개를 주점으로 불법 개조한 뒤 문자메시지 등을 보고 방문하는 남성들에게 술과 안주를 제공하며 성매매를 하도록 알선한 혐의를 받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