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행인 치고 뺑소니…잡고 보니 '택배 위장' 강도

<앵커>

지난주 택배기사인 것처럼 아파트에 들어간 뒤에 금품을 빼앗아 달아났던 일당 가운데 2명이 붙잡혔습니다. 검거된 2명 가운데 1명은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나다가 쫓아온 사람들 손에 붙잡혔습니다.

신정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흰색 승용차가 빠른 속도로 내달려 골목길로 들어섭니다.

승용차는 주차된 SUV와 마주 오는 자전거를 연달아 들이받았고, 운전자는 네 발로 기듯 차량 안에서 뛰쳐나와 황급히 도주합니다.

뺑소니범, 잡고보니 택배기사위장강도

[김문수/서울 은평구 : '쿵'하는 아주 굉음을 들었어요. 운전석에 있던 사람이 뛰쳐나와서 정말 빨랐어요.]

원래 이 도로에는 10m 간격으로 노란색 대형 구조물이 있는데요, 사고 충격으로 그 구조물이 넘어져 이렇게 흔적만 남아 있습니다.

이 사고로 자전거를 타고 가던 78살 노인이 머리를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도망친 뺑소니범을 뒤쫓은 것은 인근 공사장 노동자들.

작업용 신발까지 벗어던지고 맨발로 쫓았습니다.

20여 분 몸싸움하며 버틴 끝에 뺑소니범은 현장에 출동한 경찰에 긴급체포됐습니다.

[유재일/서울 은평구 : 다 뿌리치고 또 도망가는 걸 또 10미터 앞에서 잡아서 두 사람 다 같이 잡아서 넘어뜨려서 (뺑소니범이) 막 몸싸움하고 막 쌍욕을 하고.]

그런데 이 남성은 지난주 서울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 강도 짓을 벌인 3인조 중 1명이었습니다.

택배기사인 척 집 안에 들어가 주인을 흉기로 위협한 뒤 휴대전화와 금품을 빼앗고 달아났습니다.

그중 1명이 좁혀 오는 경찰 포위망을 피하려다 사고를 낸 것입니다.

경찰은 강도 현장에는 없었던 또 다른 공범을 인천에서 체포했는데, 붙잡힌 용의자들을 상대로 나머지 공범의 행방을 캐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김용우, 영상편집 : 윤태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