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압수수색 전 서류 들고 나가"…감리자 추가 소환

<앵커>

광주 매몰사고 속보입니다. 경찰이 압수수색했지만, 사고 당일 감리 일지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압수수색 직전에 감리업체 대표가 서류뭉치를 들고 나가는 모습이 CCTV에 찍힌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도에, 한소희 기자입니다.

<기자>

사고 당일 감리 일지는 건물 붕괴 원인을 파악하는 데 주요한 단서로 지목됐습니다.

해체계획서대로 실제 철거가 진행됐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경찰은 지난 10일 공사 감리를 맡은 사무소 압수수색에서 사고 당일 감리일지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압수수색 직전, 감리업체 대표 A 씨가 정체불명의 서류뭉치를 들고 나가는 모습이 CCTV에 포착됐습니다.

[경찰 관계자 : (감리업체 대표 A 씨가) 전체적으로 진술거부권을… 특정 진술에 대해선 진술거부권을 행사하고 있어요.]

A 씨는 현재 증거인멸 혐의에 대해 부인하고, 사고 당일 감리일지는 아예 작성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감리업체와 철거업체 대표 등 모두 7명을 입건한 경찰은 조만간 A 씨를 다시 불러 추가 조사할 방침입니다.

이런 가운데, 광주시는 내일(14일)부터 2주 동안을 '안전점검 특별주간'으로 선포했습니다.

[이용섭/광주광역시장 : 안전성 전반을 강도 높게 점검해서 안전조치가 미흡한 경우에는 공사를 즉각 중단(시키겠습니다.)]

광주시는 시내버스 정류장 2천300여 곳을 긴급 점검해 위험하다고 판단된 정류장 3곳을 다른 장소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영상취재 : 손영길 KBC, 영상편집 : 김종태, 화면제공 : 광주광역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