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천안함이 벼슬?" 막말 교사에, 전 천안함장 고소 방침

천안함 막말 게시글 (모자이크 완)

천안함 함장이었던 최원일 예비역 대령이 자신에게 원색적인 욕설과 막말을 한 자사고 교사 A 씨를 고소할 예정입니다.

안종민 천안함생존자전우회 사무총장은 "내일 최 전 함장이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명예훼손과 모욕죄로 A 씨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 (사진=연합뉴스)

안 사무총장은 "A 씨가 휘문고 교사라는 재학생의 제보를 받았다"며 "욕설도 욕설이지만 교사라는 직업을 가진 분이 그런 글을 쓰시는 것 자체가 큰 충격이고 조상호 전 부대변인보다 심각하다고 생각돼 선처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A 씨는 자신의 SNS에 최 전 함장을 향해 "천안함이 폭침이라 '치면' 파직에 귀양을 갔어야 할 함장이란 XX"라는 욕설과 함께 "천안함이 무슨 벼슬이냐"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A 씨는 이후 논란이 된 글을 삭제하고 2차례에 걸쳐 사과문을 게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조상호 전 부대변인도 앞서 방송 패널로 출연해 "천안함 함장이 생때같은 자기 부하들을 다 수장시켰다"라는 발언을 해 최 전 함장과 전우회에게 고소를 당했습니다.

2010년 3월26일 천안함이 북한 어뢰에 피격 당하기 전 마지막 출항하는 모습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