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찰, 걸그룹 ITZY 리아 학폭 폭로한 동창생에 '혐의 없음' 결론

경찰, 걸그룹 ITZY 리아 학폭 폭로한 동창생에 '혐의 없음' 결론
걸그룹 '있지'(ITZY)의 멤버 리아의 학교 폭력 의혹을 제기했다 명예훼손으로 피소된 동창생에 대해 경찰이 '혐의 없음' 결론을 내렸습니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된 20대 여성 A 씨에 대해 혐의없음으로 불송치 결정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 2월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00년생 유명 여자아이돌 학교 폭력 피해자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이 글에서 A 씨는 '가해자(리아)가 돈을 빌리고 갚지 않거나 아무 이유 없이 친구를 왕따시켰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리아를 찾아가 친구를 괴롭히는 이유를 물었다가 자신도 그 무리로부터 지속적인 욕설과 폭언을 들어 트라우마가 생겼다고도 말했습니다.

이후 리아의 소속사인 JYP는 입장문을 통해 "아티스트의 명예를 훼손하고 활동을 방해하는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방침"이라며 A 씨를 고소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A 씨가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린 글은 자신이 겪은 일을 표현한 것일 뿐, 리아를 비방하기 위해 쓴 것으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A 씨가 쓴 글이 허위로 꾸며 썼다고 볼 증거도 충분하지 않다고 봤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 씨의 상황과 게시글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명예훼손 혐의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