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민의힘 만난 최원일 "천안함, 정쟁 대상 삼지 말아달라"

국민의힘 만난 최원일 "천안함, 정쟁 대상 삼지 말아달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오늘(11일) 천안함 생존자와 유족을 만난 자리에서 "보수도 반성해야 한다"는 쓴소리를 들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 서울 여의도연구원 회의실에서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과 이성우 유족회장, 전준영 생존자 예비역 전우회장, 안종민 전우회 사무총장 등을 만나 "장병들에 대한 명예 회복과 지원, 예우를 지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최근 조상호 전 민주당 부대변인이 방송에서 '천안함 함장이 부하들을 수장시켰다'고 말한 것을 거론하며 "가해자 북한에 대해 규탄하고 북한 책임자에 대해 조치를 요구해야 할 정부·여당이 피해자인 국민과 자랑스러운 우리 영웅들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최 전 함장은 "천안함을 올바로 이해할 수 있게 의원들의 도움을 바란다"면서도 "천안함을 정쟁의 대상으로 삼지 말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전준영 전우회장은 "천안함 폭침사건이 이명박 정권에서 일어났고, 그다음 박근혜 정권에서도 도와줄 시간이 충분히 있었다"며 "보수정권도 반성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보수정권 때 미리 음모론에 대처했다면 최 전 함장이 아스팔트에서 피켓을 들고 있진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전 회장은 이명박, 박근혜 정권에서 천안함 생존 장병 가운데 유공자로 등록된 수가 6명으로 문재인 정부에서 7명이 된 것보다 적다고도 지적했습니다.

전 회장은 "평범하게 살고 싶은데 그런 상황이 안된다"며 "천안함이 항상 국민의힘 편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누구의 편도 아니고 제대로 된 국가를 위해 바로 잡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