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브레이크 밟아도 내달려"…전기차도 급발진 의심

<앵커>

전기차가 주행 중 브레이크도 작동되지 않고 시동도 꺼지지 않는 이른바 '먹통'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이전에도 세 차례나 비슷한 사고를 겪어 정비까지 받았는데도 또 이런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

TBC 박정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30일 대구 만촌네거리에서 무열로로 진입하려던 전기차 택시.

갑자기 굉음을 내며 질주하기 시작합니다.

[사고 차량 블랙박스 : 어머, 왜 이래… 주여, 주여, 주여, 하느님 아버지, 도와주세요….]

순식간에 급가속한 차는 횡단보도 신호를 무시한 채 서 있던 다른 차의 사이드미러를 부딪치고 아슬아슬하게 지나갑니다.

[사고 차량 블랙박스 : (이거 왜 이래 자기야, 안 되나 자기야…) 안 돼, 브레이크가 안 듣네.]

운전자는 차를 세우기 위해 인도 경계석을 계속해서 들이받습니다.

[사고 차량 목격자 : (제 차를) 피하려고 스치면서 지나갔어요. (브레이크등이 계속 들어왔나요?) 네, 보였죠, 그런 건…뒤에서 보니까 브레이크를 밟으면서 막 보도 (경계석을) 박으면서 가는 게 보였거든요.]

1.5km나 공포의 질주를 한 차는 도로 가로등을 들이받고서야 겨우 멈췄습니다.

사고현장입니다.

이곳에는 당시 먹통이 된 채 질주하는 차를 억지로 세우기 위해 인도 경계석을 계속해서 들이받은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동승자는 갈비뼈가 골절되고 차는 타이어 고무와 축이 완전히 끊어진 채 심하게 부서졌습니다.

전기차 급발진 사고

30년 무사고 경력의 베테랑 택시기사인 차주는 아직도 극심한 공포감에 운전대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류종회/급발진 의심 사고 피해 차주 : 브레이크를 밟으니까 쑥 내려 가버리고 작동이 안 돼 시동 끄려고 해도 작동이 전혀… 공포감은 말할 수가 없죠, 그건….]

차주는 이번 사고가 나기 전에도 세 차례나 경미한 급발진 의심 사고를 겪어 서비스센터에서 엔진 부위를 교체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서비스센터 측은 차주의 동의가 없어 사고기록장치 등을 분석하지 못해 급발진 여부를 알 수 없다고 해명했습니다.

(영상취재 : 고대승 TBC)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