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테로이드 등 불법 의약품 18억 원어치 불법으로 판 일당 적발

스테로이드 등 불법 의약품 18억 원어치 불법으로 판 일당 적발
스테로이드 등 전문의약품을 헬스 트레이너, 일반인 등에게 불법으로 유통하고 판매한 일당이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스테로이드 18억 원어치의 판매 총책을 맡은 36살 A씨를 구속하고 B씨 등 배달책 3명과 함께 약사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해당 스테로이드는 단백질 흡수를 촉진하는 합성 스테로이드인데, 잘못 투여하면 면역체계 파괴, 성기능 장애, 심장병, 간암 유발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의사의 처방 없이는 사용이 제한된 전문의약품입니다.

A씨는 2015년 4월부터 2021년 2월까지 5년 10개월간 텔레그램 등으로 1만 2천여 명에게 약 18억 4천만 원 상당의 스테로이드 등을 불법 판매한 혐의를 받습니다.

식약처는 A씨의 오피스텔에서 시가 2억 원 상당의 스테로이드 등 전문의약품 73종을 발견해 현장에서 전량 압수했습니다.

A씨는 식약처와 경찰 등 수사당국의 적발을 피하려고 대포 통장을 사용하고 전문의약품의 바코드를 제거해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배달책들에게는 수사당국에 적발되면 보내는 사람, 내용물 등을 전혀 모른다고 진술하라고 시키는 등 수사에 혼선을 주며 당국의 단속을 피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