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준석 "윤석열 배제? 망상에 답변 못 해"… 나경원 "그게 젊은 정치인가"

이준석 "윤석열 배제? 망상에 답변 못 해"… 나경원 "그게 젊은 정치인가"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준석 후보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야권의 대선 후보군에서 배제하려는 것 아니냐는 나경원 후보의 의혹 제기에 "그런 걸 젊은 사람들은 '뇌피셜'이라고 한다. 망상에는 응답할 수 없다"고 맞받았습니다.

이 후보는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뭐라고 답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본인이 그렇게 믿는다는데 어떻게 하겠나"라며, '망상에 답할 필요 없다는 것이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네"라고 답변했습니다.

같은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이 후보 이후 순서로 인터뷰에 나선 나 후보는 "정치를 오래 했지만 이렇게 모욕적인 발언을 들은 것은 참 유례가 없다"고 반발했습니다.

나 후보는 이 후보가 '윤석열 배제론'을 음모론으로 규정하는 데 대해서는 "그런 이야기를 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저 나경원의 정치 인생을 어떻게 생각하기에 지라시 같은 정치, 음모를 이야기하는지"라며, "그런 식의 답변은 젊은 신인 정치인으로서 참 부적절하다. 그게 젊은 정치인가"라며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