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고양 장항습지서 '지뢰 추정물' 폭발…50대 발목 절단

<앵커>

오늘(4일) 경기 고양시 장항습지에서 지뢰로 추정되는 폭발물이 터지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이 사고로 50대 남성이 크게 다쳤는데, 헬기로 병원에 옮겨졌지만 상태가 위중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정반석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 오전 9시 50분쯤 경기 고양시 장항습지에서 지뢰로 추정되는 폭발물이 터지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이 사고로 50대 남성 A 씨가 오른쪽 발목이 절단되는 중상을 입었습니다.

A 씨는 소방 헬기를 이용해 병원으로 긴급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는데, 신체부위 손상과 출혈이 심각한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사고는 A 씨를 비롯해 사회적협동조합 소속 6명이 흩어져 외래식물을 제거하고 쓰레기를 거둬들이던 중에 일어났습니다.

[고양시청 직원 : 어제 비가 왔잖아요, 비가 오고 하면 그런 작업을 하나봐요. 외래 식물 제거도 하고 환경정화 사업도 하고.]

장항습지는 멸종위기 새들의 월동지로 지난달 국제 람사르 습지로 등록됐습니다.

민간인 출입 통제지역이지만 2016년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일부 지역을 개방하고 있고 2018년 군에서 고양시로 관할권이 넘어갔습니다.

경찰과 군 당국은 폭발물 종류와 정확한 사고 경위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