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콘서트장 앞 무차별 총격, 2명 사망…미, 또 총기사고

<앵커>

지난 주말 사이 미국 마이애미에서 또 총기 난사사건이 일어났습니다. 2명이 숨지고 20명 넘게 다쳤습니다. 콘서트장에 모여 있던 사람들에게 무차별 총격이 가해지면서 피해자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이 소식은, 워싱턴에서 김윤수 특파원입니다.

<기자>

현지 시간으로 오늘(31일) 자정을 조금 넘긴 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있는 한 쇼핑센터 연회장 앞에서 갑작스러운 총격이 시작됐습니다.

연회장에서 열린 콘서트를 보기 위해 모여 있던 사람들에게 무차별 총격이 쏟아진 것입니다.

[라미레즈/미 마이애미-데이드 경찰국장 : 흰색 SUV에서 3명이 내려서 자동소총과 권총 등으로 모여 있던 사람들에게 무차별적으로 총격을 가했습니다.]

현장에서 2명이 숨지고, 최소 2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던 장소를 노린 점 등으로 미뤄 계획된 범죄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용의자들을 쫓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27일에는 미 오하이오주 콜럼버스시의 한 쇼핑센터 주차장에서 묻지마 총격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주차하려는 차에 무장괴한 셋이 달려들어 총격을 가했는데, 10초 동안 무려 23발을 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힌나위/목격자 : 그때 무장괴한 3명을 봤는데, 23발이나 쐈다는 게 정말 믿을 수가 없습니다.]

중환자실로 옮겨졌던 피해자는 이틀 만에 깨어났는데, 범인들과 전혀 모르는 사이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현지 경찰은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총기사건이 급증하면서 미국에서 지난 한해 동안만 4만 3천 명이 총기에 목숨을 잃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