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5t 화물차 돌진에 '가스 폭발'…건물 삼킨 불길

<앵커>

오늘(20일) 서울 시내에서 화물차끼리의 충돌 사고가 건물 가스 폭발 화재로까지 이어지며 2명이 숨지고 6명이 다쳤습니다.

사고 차량이 중심을 잃고 근처 건물로 돌진하면서 가스 배관이 터진 건데 김상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화물차 한 대가 중앙선을 넘더니 건물로 돌진합니다.

몇 초 뒤 큰 폭발과 함께 새빨간 화염이 치솟기 시작하는데 놀란 행인들이 불이 난 반대편으로 온 힘을 다해 뛰어갑니다.

[배정순/근처 상인 : 너무 후들거리고 불이 내 몸에 오는 것처럼 느껴졌고 가스 소리가 순식간이었어요. 제가 너무 전쟁 터진 줄 알고 비행기가 폭발한 줄 알고….]

[안동호/서울 금천구 : 미용실에서 (머리를) 자르고 있었는데 갑자기 밖에서 '쾅' 소리가 한번 크게 들리는 거예요. 여기 안이 흔들릴 정도로 미용실 물건들이 막 떨어지고 그랬거든요. 문을 열었는데 와, 불길이 심해서 그런지 여기 한 30m 떨어져 있는데도 열기가 여기까지 오는 거예요.]

오늘 오전 11시쯤 서울 시흥동 한 도로에서 식자재를 옮기던 5t짜리 화물차가 과일 가게를 들이받았습니다.

맞은편에서 오던 1t 트럭과 충돌한 다음 그대로 가게로 돌진했습니다.

[김정관/서울 금천구 : 1t 차량은 1차선, 상대방 차량도 1차선. 저는 오토바이 타고 2차선. 받힌 차량이 나한테 넘어올까 나는 옆으로 피했던 거죠.]

사고 충격으로 과일 가게 바로 옆 5층 건물의 가스 배관까지 터지면서 폭발과 함께 불이 건물 전체를 삼켰습니다.

화물차 운전자 2명과 5층 건물에 있던 4명 등 총 6명이 다쳤고 무너진 과일 가게의 잔해 속에서 여성 2명이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사망자는 과일 가게 사장과 그 앞에 있던 행인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불은 약 3시간 10분 만에야 완전히 꺼졌습니다.

불은 완전히 꺼졌지만, 여전히 사고 현장 주변에는 근처 시민들이 발 디딜 틈 없이 모여 있습니다.

사고 규모가 얼마나 컸으면 길 건너에 있는 상가 건물 유리창도 완전히 깨져 있습니다.

경찰은 정확한 폭발, 화재 원인과 함께 두 화물차가 처음 충돌하게 된 경위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강동철·김용우, 영상편집 : 박기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