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대 변이 급증 추세…"백신, 인도 변이에도 효과"

<앵커>

오늘(12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는 600명 안팎이 될 걸로 보입니다. 일상 감염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도 변이 바이러스를 비롯해 3대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확진자 수도 늘고 있습니다.

장세만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코로나19 상황이 최악인 인도에 거주하던 우리 교민 540명이 지난주부터 세 차례에 나눠 입국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16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1명은 인도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입니다.

국내 인도 변이 확진자는 교민 1명을 포함해 모두 58명으로 지난주보다 25명 늘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인도 변이가 기존 바이러스보다 전파력이 높다고 판단해 영국, 남아공, 브라질 변이와 함께 '주요 변이'에 포함시켰습니다.

[커코브/WHO 코로나19 기술팀장 : 인도 변이의 전파력이 증가됐다는 유효한 정보가 있습니다. WHO는 인도 변이를 '우려 변이'로 분류합니다.]

영국과 남아공, 브라질 변이 등 다른 변이 검출도 크게 늘어 이번 주 분석 건수 대비 검출률은 27.5%로 껑충 뛰었습니다.

변이 감염자와, 이들과 접촉한 확진자를 합친 사실상 변이 감염자는 모두 1천897명으로 이 가운데 영국 변이 1천724명, 남아공 변이 159명을 차지합니다.

방역 당국은 다만, 코로나19 백신이 인도 변이에도 효과가 있다는 세계보건기구의 판단을 근거로 빠른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