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단독] 퇴근하고 잠복한 경찰이 불법 촬영범 잡았다

<앵커>

붐비는 지하철역에서 상습적으로 여성들을 불법 촬영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근처 지구대에서 야간근무 마치고 사복 차림으로 지하철역에 있던 순경이 범행 장면을 포착하고 현장에서 남성을 검거했습니다.

하정연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한 남성이 치마를 입은 여성 뒤에서 휴대전화로 다급히 무언가를 찍습니다.

지난 7일 지하철 2호선 선릉역에서 불법 촬영하는 남성이 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경찰이 CCTV를 뒤져보니 상습범이었습니다.

몰카범

같은 옷을 입은 남성이 출근길 여성들을 쫓아다니며 휴대전화를 들이댄 것입니다.

남성은 매일 아침 이곳을 올라가는 여성들을 노려 불법 촬영을 저질렀습니다.

어제(10일) 아침에도 지하철역에 남성이 나타났습니다.

그 때, 전화통화를 하며 남성을 뒤쫓는 이 사람, 야간근무를 마치고 퇴근하던 경찰이었는데 재빨리 신분증을 목에 걸더니 이 남성을 체포합니다.

'몰카범 잡은 경찰'

근처 지구대에서 근무하는 조정현 순경은 야간근무를 마치고 사복으로 갈아입은 뒤 지하철로 향했습니다.

주로 출근 시간대에 활동하던 남성이 다시 범행 장소에 올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입니다.

[조정현/삼성2파출소 순경 : 계단을 올라가는 코너에서 영상을 켜더라고요. 앞에 여성분한테 밀착을 한 상태에서…. 영상 촬영을 하는 걸 저장할 때쯤에 현행범으로 검거하게 됐습니다.]

직장인으로 알려진 남성의 휴대전화에는 지난 3월부터 두 달 동안 찍은 불법 촬영물이 57개나 저장돼 있었습니다.

[조정현/삼성2파출소 순경 : 기둥 주변에서 계속 서성이다가 좀 짧은 치마의 복장을 한 여성을 발견하게 되면 출구가 어디든 쫓아가서 영상으로 촬영하는…. 막 퇴근을 하고 귀가하던 길에 발견해서 추적해 신속히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검거하게 됐습니다.]

경찰은 현행범 체포한 30대 남성 A 씨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양현철, 영상편집 : 소지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