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도 교민 172명 귀국…"700명 이상 입국 대기 중"

<앵커>

연일 40만 명이 넘는 코로나 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인도를 떠난 우리 교민 172명이 어제(4일) 귀국했습니다. 모두 일주일 동안 시설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한편, 인도 현지에서는 귀국하는 비행기편을 구하지 못해 애를 태우고 있는 교민들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곽상은 기자입니다.

<기자>

마스크에 얼굴 가리개까지 쓴 우리 교민들이 입국장에 들어섭니다.

인도 첸나이에서 귀국한 172명으로, 대부분 현대차 현지법인과 협력사의 주재원, 가족 그리고 유학생들입니다.

[김지혁/귀국 주재원 : 주변에 많이 걸리셨고요, 또 상황이 악화해 입원하는 경우도 많고. 아내랑 20개월 된 아기가 있어서 고심 끝에 들어오게 됐습니다.]

임시시설로 이동한 이들은 일주일 시설격리 기간이 끝나면 자택 등에서 일주일 더 자가격리를 합니다.

인도 출국 전 PCR 음성확인서를 받았는데, 입국 직후와 6일 차, 13일 차, 세 차례 추가 진단 검사에서 모두 음성이 나와야 격리가 해제됩니다.

귀국 희망자가 빠르게 늘면서 정부는 이번 달 인도발 귀국 항공편을 최근 12편으로 두 배로 늘렸습니다.

하지만 입국 대기자는 여전히 700명이 넘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조상현/인도 첸나이 한인회장 : 국토부에서 연락 온 게 5월 10일자 신청한 거는 현실적으로 어렵고 22일 거는 지금 검토 중에 있답니다. (격리) 시설도 부족하고 질병관리본부 쪽에서 대응하는 인력도 부족하고.]

오는 7일에는 교민 200여 명이 벵갈루루에서 출발하는 특별항공편을 타고 귀국길에 오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