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독일, 코로나 백신 접종자 야간통금·모임 제한 해제

독일, 코로나 백신 접종자 야간통금·모임 제한 해제
독일이 이번 주말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나 완치자에 대해 야간통행금지나 모임제한 등을 해제할 계획입니다.

독일 정부는 현지시각 4일 내각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백신접종자와 완치자의 권리에 관한 규정을 의결했습니다.

이 규정은 연방하원과 연방상원을 통과하면 주말부터 시행됩니다.

규정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나 완치자는 최근 1주일간 인구 10만 명당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00명 이상인 지역에 적용되는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야간통행금지를 지키지 않아도 됩니다.

또, 가구 외 1명과만 허용된 사적 모임도 백신 접종자나 완치자끼리는 자유롭게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미용실에 가거나 다른 상점에 쇼핑하러 갈 때도 음성인 코로나19 진단검사 결과를 제시하지 않아도 됩니다.

변이바이러스 위험지역만 제외하면 해외 여행 후 귀국 시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규정이 적용되는 이들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2차까지 마친 후 2주가 지났거나, 코로나19에서 완치된 뒤 6개월이 지나지 않은 이들입니다.

코로나19에서 완치된 뒤 6개월이 지난 이들은 한 차례 코로나19 백신접종을 받은 후 2주가 지나면, 2차 접종을 마친 이들과 같은 대우를 받게 됩니다.

다만, 백신 접종자나 완치자도 마스크 착용이나 거리두기는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독일 내 1차 접종을 마친 이들은 28.7%인 2천386만 명, 2차 접종까지 완전히 마친 이들은 8.1%인 677만 명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