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방부, 잇단 제보 '휴대전화 통제' 지적에 "통제 안 할 것"

국방부, 잇단 제보 '휴대전화 통제' 지적에 "통제 안 할 것"
국방부는 최근 부실 급식 및 열악한 격리시설 실태 등에 대한 잇따른 제보와 관련한 일부 지휘관들의 휴대전화 사용 우려에 대해 병사들의 휴대전화 사용을 통제하지 않을 것이라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부승찬 국방부 대변인은 오늘 정례브리핑에서 '병사들의 제보가 지휘관의 행동 제약이나 군 보안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는 질문에 대해 "휴대전화가 열린 병영을 만들어가는 도구이자 장병 개개인의 복지와 기본권을 보장하는 도구가 되도록 지속해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일부 지휘관들은 최근 육군을 중심으로 부실 급식 등에 대한 제보가 잇따르자 병사들의 휴대전화 사용을 통제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부 대변인은 "휴대전화 사용을 전면 시행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반대도 있었다"면서 "결국 휴대전화 사용은 장병들의 기본권이자 인권이라고 생각해서 전면적으로 사용을 허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휴대전화의 긍정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역기능은 최소화해 새로운 병영문화를 만드는 데 노력해야 할 때"라며 "보안 문제에 대해서는 현재 상당한 검토를 진행하고 있고 기술적 차단이라든지 교육 등 다양한 보완책을 함께 시행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