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CCTV 속 세 남자, 사망과 무관"…친구 조사도 검토

<앵커>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 씨의 사망 원인을 찾기 위한 경찰의 수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사건 현장 인근 CCTV에 어떤 남성들이 뛰어가는 모습이 찍혀 관심이 쏠렸는데, 경찰 조사 결과 손 씨의 사망과는 관련이 없는 걸로 확인됐습니다.

전병남 기자입니다.

<기자>

유튜브 등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확산한 이 영상.

한강공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 씨 사건 CCTV

CCTV 속 뛰어가는 남성들이 대학생 손정민 씨 사망과 관련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으로 이어졌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손 씨 행적을 파악할 중요한 참고인이 될 수 있을 거라고 보고, 영상 속 남성 3명의 신원을 파악해 조사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손 씨 사망과 관련이 없는 걸로 조사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3명 중 1명은 고등학생· 2명은 중학생"이라며 "자기들끼리 장난치고 뛰는 장면이 찍힌 것일 뿐, 손 씨 죽음과는 무관한 걸로 결론 냈다"고 밝혔습니다.

손 씨의 머리와 볼에 생긴 상처 역시 사망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다는 게 경찰의 시각입니다.

부검을 통해 확인했지만, 생채기 수준의 상처로 파악돼 타살 증거로 보기 어렵다는 겁니다.

다만 경찰은 유족을 포함한 많은 사람의 관심이 집중된 사건인 만큼, 추가 조사를 거친 뒤 이르면 다음 주쯤 손 씨 사인에 대한 최종 결론을 낼 방침입니다.

실종 직전까지 함께 있었던 친구 A 씨에 대한 조사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앞서 유족은 A 씨가 손 씨를 만난 당일 신었던 신발을 버렸다는 데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와 함께 경찰은 손 씨의 휴대전화도 포렌식해 당시 사건의 진상을 규명하는 데 활용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