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왜 공 뺏겨"…군 간부가 병사 폭행해 '무릎뼈 골절'

<앵커>

한 육군 병사가 군 간부에게 폭행을 당해 무릎뼈가 골절됐습니다. 풋살 경기를 하다가 상대에게 공을 뺏겼다는 이유로 때린 건데, 피해 병사는 군 간부들이 신고조차 막으려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관진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1일) 오후 육군 22사단 소속 A 병사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입니다.

A 병사는 이 글에서 지난 1월 풋살 경기 중 군 간부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습니다.

군 간부 병사 폭행 폭로 글

B 중사가 자신이 공을 뺏길 때마다 멱살을 잡고 폭언을 했고, 오른쪽 무릎을 때려서 자신의 무릎뼈가 골절됐다는 겁니다.

[김수빈/당시 군의관 : 무릎이 너무 많이 퉁퉁 부어 가지고 거동이 불편한 상태였고….]

A 병사는 사건 이후 B 중사와 다른 간부가 신고를 막으려 했다고 주장하면서, 이 과정에서 가해자인 B 중사가 부모님 연락처를 알아내 전화를 해오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수빈/당시 군의관 : 그 친구가 굉장히 불안해하면서 저한테 면담 요청을 하더라고요. 계속해서 잠도 못 자고 혼자서 쪼그려 앉아서 울고 있는 모습도….]

육군 22사단장은 오늘 입장문을 내고 "해당 간부에 대해 형사 처리 절차가 진행 중"이라며, "피해 병사에 대해 필요한 후속 조치를 하겠다"며 사과했습니다.

---

마을버스 한 대가 인도를 가로질러 건물로 돌진합니다.

오늘 오전 9시 30분쯤, 서울 관악구 낙성대역 인근 사거리에서 2.5t 트럭에 들이받힌 마을버스가 카페로 돌진했습니다.

낙성대 버스 사고

이 사고로 60대 남성인 마을버스 운전기사와 승객 두 명이 다쳤습니다.

경찰은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장운석·홍종수, 영상편집 : 윤태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