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간절히 기원했건만…실종 대학생 끝내 주검으로

<앵커>

지난 일요일 새벽 실종됐었던 대학생 손정민 씨가 오늘(30일)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친구와 마지막으로 함께 있었던 서울 반포의 한강공원 근처에서 시신이 발견됐습니다.

김상민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일요일 새벽 반포 한강공원 근처에서 친구와 함께 있던 모습을 끝으로 행방이 묘연했던 22살 손정민 씨.

한강 실종 손씨 숨진채 발견

아들을 애타게 찾는 아버지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면서 수많은 시민의 성원이 이어졌지만, 오늘 오후 4시쯤, 손 씨가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냈던 한강공원 근처 수중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실종 신고 접수 닷새 만입니다.

시신 발견 지점은 마지막으로 손 씨의 휴대전화 위치가 감지됐던 수상택시 승강장 근처였는데, 수색 작전에 투입된 민간 구조사의 구조견이 가장 먼저 손 씨를 발견했습니다.

[민간 구조사 : 오늘은 강이라고 생각을 했고 쭉 수색하면서 쳐다보고 있는데 저 위쪽에서 뭔가 떠내려오더라고요. 제가 개를 여기서 풀었어요. 저쪽으로 보내서, 한 20m 수영을 시켜서….]

숨진 손 씨는 발견 당시 지난주 토요일 밤 집을 나섰을 때와 같은 옷차림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손 씨 아버지는 닷새 만에 숨진 채 돌아온 아들의 사인이 규명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손 씨 아버지 : (뒷머리에) 날카로운 것으로 베인 길고 깊은 상처가 따로따로 두 개가 있었는데 이 상처가 물에 빠지기 전에 생긴 것인지 후인지는 부검을 해봐야 한다….]

늦은 밤에 만나 이튿날 새벽 시간까지 손 씨와 함께 있던 친구는 먼저 귀가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손 씨의 사망 직전 행적을 확인하고,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박선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