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누나 왜 살해했나"…'농수로 시신' 피의자 검거

<앵커>

지난 21일 인천 강화도에 있는 한 농수로에서 3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는데 이 여성을 살해한 피의자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피의자는 숨진 여성의 남동생이었습니다.

정윤식 기자입니다.

<기자>

검은색 모자를 눌러쓴 20대 남성이 어제(29일) 저녁 강화경찰서로 압송됐습니다.

9일 전 인천 강화군 한 농수로에서 숨진 채 발견된 30대 여성 살해 피의자입니다.

[피의자 A 씨 : (혐의 인정하십니까? 왜 살해하셨어요?) …….]

피의자 A 씨는 숨진 여성의 친동생으로 경찰 수사전담반이 어제 오후 경북 안동에서 붙잡았습니다.

경찰은 피해자의 통신 내역을 추적해 왔는데, 피해자가 자취를 감춘 뒤에도 소셜미디어 계정이 계속 사용된 점을 수상히 여겼습니다.

남동생이 누나의 계정을 쓰고 있었던 겁니다.

남동생과 함께 인천에 살았던 피해자는 발견 당시 흉기에 여러 차례 찔린 상태였습니다.

[최초 신고자 : 쭉 내려오다 보니까 이상한 게 있어요. 나중에 여러 사람이랑 확인하고 사람이라고 판단해서 (파출소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의 시신이 발견된 곳이 탁 트인 공간이어서 다른 장소에서 범행이 벌어진 뒤 시신이 옮겨졌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경찰은 A 씨의 정확한 범행 동기와 시점 등을 파악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