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돈다발 흔들며 "큰돈 만졌지"…믿고 투자했다 7억 날렸다

<앵커>

온라인에 외제차와 돈다발 사진과 함께 큰돈을 벌었다는 가짜 후기를 올려놓고는 투자자들을 모아 사기극을 벌인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주부에 공무원까지 수십 명이 속았습니다.

KNN 이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재테크 명목으로 수익을 내주겠다는 인터넷 카페입니다.

환율이 오를지 내릴지를 예측하는 불법 도박사이트 등에 베팅해 돈을 대신 벌어주겠다는 것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카페 게시판에는 고급 외제차나 돈다발 사진과 함께 큰돈을 벌었다는 글들이 잇따라 올라와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들은 모두 가짜였습니다.

투자 열풍 속에 돈을 벌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악용한 것입니다.

피해자는 회사원과 주부, 공무원 등 52명에 이르고 피해금액도 7억 7천만 원에 달합니다.

[투자 사기 피해자 : 수익을 봐주셔서 감사하다, 고맙다는 글들을 읽고 제가 그 카페에 가입했어요. 피해 금액이 1억 정도 돼요. 정신과 가서 약도 한 달 먹어보고.]

사기극을 주도한 A 씨는 피해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해 해킹된 계정 수백 개를 구입해 카페 회원수를 부풀렸습니다.

가로챈 돈 대부분은 도박 자금으로 탕진했습니다.

[진종우/부산 연제경찰서 사이버범죄수사팀장 : 수익이 났다, 이 돈을 출금하려면 수수료나 보증금이 필요하다, 이런 식으로 2·3차 입금을 유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동네 선후배 사이인 투자사기단 11명을 검거해 A씨 등 6명을 구속하는 한편, 재테크를 빙자한 투자 사기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