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평균 환자 5주째 증가…'사지마비' 판정 보류

<앵커>

코로나19 추가 확진자는 엿새 만에 500명대로 내려갔습니다. 하지만 일주일 단위로 보면 하루 평균 국내 환자는 5주 연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한편 정부는 백신을 맞고 팔다리가 마비되는 증세를 보인 40대 의료인을 조사한 결과, 백신 때문에 그런 것인지 최종 결론을 내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김덕현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성동구의 한 노인돌봄시설입니다.

그제(24일) 백신을 맞은 종사자 1명이 확진된 뒤 어르신과 종사자 등 확진자가 6명으로 늘었습니다.

이곳 어르신과 종사자들은 지난 19일과 20일 화이자 백신을 접종받았는데, 항체가 형성되기 전에 감염된 것으로 보입니다.

[송은철/서울시 감염병관리과장 : 이용자들이 장시간 시설에 머물며 식사를 함께한 것으로 파악돼 조사하고 있습니다.]

800명 가까이 치솟았던 확진자는 엿새 만에 500명대로 내려왔지만, 4차 유행 위험성은 커지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국내 환자는 659명으로 그 전주보다 38명 늘었습니다.

5주 연속 증가 추세인데 호남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에서 확진자가 늘어났습니다.

정부는 집단발생이 나오고 있는 감염 취약시설에 대해 합동점검을 통해 집중 관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 사지마비 증상을 신고한 40대 간호조무사 사례는 백신 접종 관련성을 결론 내리지 못했습니다.

[박영준/예방접종추진단 이상반응조사지원팀장 : 진단명을 조금 더 명확하게 한 다음에 백신 접종과 진단명의 인과성을 평가하는 것이 절차상, 순서상 맞겠다는 것….]

오늘 발표를 포함해 지금까지 정부가 심의한 사망·중증 이상반응 사례는 모두 99건으로, 백신과의 인과성이 인정된 것은 중증 의심 사례 2건뿐입니다.

(영상편집 : 최은진, VJ : 신소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