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남 함양에 등장한 '국내 최장' 모노레일 · 짚라인

<앵커>

국내에서 가장 긴 모노레일과 짚라인이 경남 함양에 등장했습니다. 코로나 시대, 언택트로 단장한 함양군의 대봉 휴양밸리가 문을 열었습니다.

표중규 기자입니다.

<기자>

주황색 탑승차가 천천히 출발합니다.

함양 대봉산을 통째로 잇는 3.93km, 국내에서 가장 긴 모노레일입니다.

정상까지 32분, 높은 경사도와 발아래 절경으로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김영수/경남 함양군 휴양밸리과 : 등판 각도는 제일 가파른 곳이 65~70도 정도입니다. 속도가 천천히 가니까 함양 대봉산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 코스 중간중간의 승강장은 짚라인 체험을 위한 곳입니다.

해발 1,288m에 3.27km로 국내에서 가장 높고 가장 긴 짚라인입니다.

국내 최장 모노레일·짚라인 개통

대봉산 짚라인은 5개 코스로 구성돼있습니다. 이 가운데 높새바람 코스를 제가 직접 한번 타보겠습니다.

16년만에 완공된 함양 대봉휴양밸리는 모노레일과 짚라인외에 자연휴양림과 체류형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함양군이 직접 조성해 운영하는데 코로나 시대 언택트 관광으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포부입니다.

[서춘수/함양군수 : 전문가 방역단을 동원해서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시설을 많이 해놓았습니다. 직접 와보셔서 체험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양군은 인터넷 사전예매로만 이용할 수 있는 대봉 휴양 밸리를 통해 올해 산삼항노화엑스포와 함께 새로운 관광도시로 발돋움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