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 한성대 복직 할 듯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 한성대 복직 할 듯
임대차 3법 시행 직전 아파트 전셋값을 과도하게 올렸다는 의혹을 받고 물러난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이 한성대 무역학과로 복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23일) 한성대에 따르면 이 대학 재단인 한성학원은 오늘 오후 이사회를 열고 김 전 실장의 복직 여부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김 전 실장은 의혹이 불거진 지난달 29일 전격 경질된 뒤 이달 12일 한성대에 복직을 신청했습니다.

휴직 사유가 사라지면 30일 안에 임용권자에게 신고하고, 임용권자는 바로 복직을 명하게 한 법인 정관 등을 볼 때 절차상 문제가 없는 만큼 이사회 내 의견은 복직을 용인하는 방향으로 수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성대는 김 전 실장이 복직하더라도 이미 학기가 시작돼 강의 시수를 채울 수 없는 만큼 급여 일부를 환수하게 되며, 김 전 실장은 환수 후 남은 급여 전액을 학교에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김 전 실장은 지난해 7월 임대료 인상 폭을 5%로 제한한 이른바 '임대차 3법' 시행 이틀 전 자신이 소유하고 있던 서울 청담동 아파트 전세 보증금을 14.1% 올려 계약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을 빚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